인생의 멋진 일은 대부분 후반전에 일어난다. - 자살방지 공익광고

태그: 자살, 일본광고, 자살률, 자살방지 캠페인



일본의 자살방지 캠패인 광고인데 인생에서 정말 멋진 일들은 바로 인생의 후반전에 일어난다는 사실인데 어린 청소년들에게 이 것을 알려주려하는 공익광고이다.


사실 일본보다 우리나라가 자살이 더 심각한 건 사실이다.   
2012년 OECD 자살율 통계를 보면 OECD국가 중 자살율이 압도적으로 1위를 하는 것을 보고 왠지 씁쓸했다.





국내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09년부터 2011년도까지 30명대까지 올라갔다가 이후에 20명 후반대로 떨어지는 추세이기는 하다. 하지만 그렇다해도 여전히 세계 1위는 마찮가지 일 듯한데...
아마도 추측하건데 2008년도에 있었던 글로벌 금융위기 때 여파로 인해 2009년부터 3년간 자살율이 높아진게 아닌가 싶다.   
그나마 불행중 다행인건 자살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추세라는 것이다.
15~24세 청소년 및 청년의 자살율도 10%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고, 특히 위험한 건 바로 65세 이상 황혼 자살율이 55% 이상으로 매우 높다는 사실이다. 
아마도 노년기에 노후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해 벌어지는 일이 아닐까 싶은데 먼 훗날 내가 겪게 될 수 있는 일이 아니라고 장담할 수 없기에 열심히 노후준비를 해야 하지 않을까


이번 포스팅 도움이 되셨나요?
도움이 되셨다면 사용하시는 SNS에 공유해주는 센스^^ (블로그 상단에 SNS버튼 이용)

[통계자료 참조]
[기획보도]2014 수도권 사회지표(인구·가구와 가족·주거와 교통·사회통합)
나라지표: http://www.index.go.kr/potal/main/EachDtlPageDetail.do?idx_cd=2992#quick_02